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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맘마, 조직개편 단행…오프라인 전담 부문 신설
온·오프 사업부문 분리, 성과 극대화…오프라인 발판 삼아 플랫폼 경쟁력 강화 목표 동네 마트 장보기 O2O(Online to Offline) 애플리케이션 '맘마먹자' 운영사 더맘마(총괄대표 김민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온라인사업을 맡아온 기존 플랫폼사업부문과 더불어 오프라인 사업을 총괄하는 유통사업부문을 신설했다. 각 부문이 독립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양 부문 모두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취지다. 11일 더맘마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유통사업부문과 프랜차이즈본부 등이 신설됐다. 유통사업부문대표에는 박창희 전무가, 프랜차이즈본부장에는 홍종표 이사가 이름을 올렸다. 조직개편 이후 더맘마는 총괄대표 직속 4개 실과 2개 부문, 8개 본부 체제가 됐다. 아울러 부문대표는 문한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한 명에서 2명으로 늘었다. 더맘마는 그 동안 플랫폼사업부문에만 부문대표를 두고 있었다. 8개 본부 중 이번에 신설된 프랜차이즈본부를 비롯해 경영관리본부와 연구개발(R&D)본부는 양 부문에 속하지 않고 별도로 운영된다. 이번 조직 개편의 취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다. 오프라인 시장 거점과 수익구조를 탄탄하게 함으로써 오프라인 수익 자체를 늘리는 동시에 플랫폼사업을 안정적으로 키워 나갈 체력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사업이 안정적인 발판 역할을 해주면 플랫폼사업 역시 흔들림 없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이 과정에 프랜차이즈본부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지난 4월 인수한 씨스페이스24가 이 본부에 편제됐다. 씨스페이스24는 전국 32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맘마먹자에 입점한 동네마트 기준 2시간 배송을 중점 사업으로 내걸었던 더맘마는 씨스페이스24 매장을 활용해 30분 배송까지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점차 커지고 있는 조직의 정상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감사팀을 새로 설치했다. 감사팀은 경영관리본부 산하로 배속됐다. 더맘마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 강화를 통해 온라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더불어 씨스페이스24 등 인수를 통해 확대된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틀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맘마는 이번 조직 기반 강화로 동네 단위의 신선식품 및 식자재 빅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1위 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2.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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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푸드테크로 농축수산 종사자 삶의 질 높일 것"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 자격으로 출범식 참석 (사진설명 :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가 30일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서 비전 선포를 하고 있다.)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는 30일 "푸드테크 산업을 통해 낙후된 농축수산 생산 환경을 고도화하고 종사자들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김 총괄대표는 이날 서울대학교 미술관(오디토리움)에서 열린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서 "푸드테크 기업과 '학(學)·연(硏)·관(官)·산(産)', 그리고 식품 및 외식업 분야 종사자들이 함께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는 상생의 미래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푸드테크 유관 협회·기관·공사 기관장, 학·연·관·산 전문가가 함께하는 단체다. 푸드테크 규제개선과 산업진흥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위해 구성됐다. 'IT·BT·CT를 넘어 FT를 대한민국 창발산업으로'라는 목표로 진행된 출범식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서울대 명예교수),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 원장(단국대 식품공학과 교수) 등 유관 협회·기관·공사 관계자, 학·연·관·산 푸드테크 전문가 200여명이 함께했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인 김 총괄대표는 비전 선포식에서 "지금 우리가 경험하는 세계는, 이미 만들어진 제품과 서비스가 불편했던 사람들이 만든 세계라고 한다"며 "불편은 새로운 세계 구축을 위한 힌트"라고 말했다. 이어 "무언가에 불편을 느낀다면 그것은 나의 기준과 세상의 기준이 다르다는 시그널인데, 이 시그널을 찾아내는 능력을 가진 '창발인'(創發人)들이 세상의 기준을 바꾸고 있다"며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기존의 불편과 권위에 대한 도전, 신념과 혁명적 사고를 가진 푸드테크 각 분야의 창발인들이 모여서 생각을 부딪치고 열띤 토론을 통해 최적의 대안을 찾고 코워킹함으로써 상호성장할 수 있는 '대한민국 푸드테크 창발플랫폼'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괄대표는 또 "(한국푸드테크협의회를 기반으로) 향후 10년간 푸드테크 분야에 100개의 유니콘 기업과 10개의 데카콘 기업을 육성하겠다"며 "연간 푸드테크 벤처투자 펀드를 1조원까지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공동회장에는 김 총괄대표와 함께 맛집 정보·모바일 식권·메타버스 플랫폼 운영 기업 식신의 안병익 대표와 이기원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이 이름을 올렸다. 안 대표는 "향후 10년간 푸드테크 산업으로 100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겠다"며 "푸드테크 기업 및 학·연·산·관을 중심으로 외식 및 식품 분야 종사 300만 소상공인을 돕고 상생하여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학과장은 "식품의 생산 유통, 소비, 폐기 등 전주기에서 푸드테크의 적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며 "글로벌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민간이 주도하는 민관협력사업의 중심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2022.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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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로컬 리테일 테크 플랫폼 선두주자가 되겠다"
(사진 설명 :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운영사 더맘마가 로컬 리테일 테크 기반 플랫폼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는 22일 서울 여의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투자지원센터 가온누리 인베지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유통·스타트업 분야 기자 약 30명과 김 대표를 포함해 더맘마 주요 임원, 정성봉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투자운용본부장, 이기원 서울대학교 농생명공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동네마트 체계화를 통한 지역기반 상생 플랫폼'라는 주제로 발표하면서 자사 주요 비즈니스 모델과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더맘마는 전자가격표시기(ESL) 솔루션을 제공해 물류 혁신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ESL이란 전자잉크를 활용해 소형 디스플레이에 상품명, 가격, 바코드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가격 표시 장치다. 마트의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과 연동돼 일괄적으로 상품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또 위치값 매칭 기능이 있어 라스트 마일 물류 단계에서 배달자가 실시간으로 마트 상품 위치 정보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배송 가능하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기업공개(IPO) 목표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현재 시리즈C 라운드를 진행 중"이라며 "내년 중 기업 상장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생 가치를 기반으로 동네마트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성장했다"며 "로컬 리테일 테크 기반 플랫폼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2022.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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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맘마, 조직개편 단행…오프라인 전담 부문 신설
온·오프 사업부문 분리, 성과 극대화…오프라인 발판 삼아 플랫폼 경쟁력 강화 목표 동네 마트 장보기 O2O(Online to Offline) 애플리케이션 '맘마먹자' 운영사 더맘마(총괄대표 김민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온라인사업을 맡아온 기존 플랫폼사업부문과 더불어 오프라인 사업을 총괄하는 유통사업부문을 신설했다. 각 부문이 독립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양 부문 모두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취지다. 11일 더맘마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유통사업부문과 프랜차이즈본부 등이 신설됐다. 유통사업부문대표에는 박창희 전무가, 프랜차이즈본부장에는 홍종표 이사가 이름을 올렸다. 조직개편 이후 더맘마는 총괄대표 직속 4개 실과 2개 부문, 8개 본부 체제가 됐다. 아울러 부문대표는 문한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한 명에서 2명으로 늘었다. 더맘마는 그 동안 플랫폼사업부문에만 부문대표를 두고 있었다. 8개 본부 중 이번에 신설된 프랜차이즈본부를 비롯해 경영관리본부와 연구개발(R&D)본부는 양 부문에 속하지 않고 별도로 운영된다. 이번 조직 개편의 취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다. 오프라인 시장 거점과 수익구조를 탄탄하게 함으로써 오프라인 수익 자체를 늘리는 동시에 플랫폼사업을 안정적으로 키워 나갈 체력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사업이 안정적인 발판 역할을 해주면 플랫폼사업 역시 흔들림 없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이 과정에 프랜차이즈본부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지난 4월 인수한 씨스페이스24가 이 본부에 편제됐다. 씨스페이스24는 전국 32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맘마먹자에 입점한 동네마트 기준 2시간 배송을 중점 사업으로 내걸었던 더맘마는 씨스페이스24 매장을 활용해 30분 배송까지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점차 커지고 있는 조직의 정상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감사팀을 새로 설치했다. 감사팀은 경영관리본부 산하로 배속됐다. 더맘마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 강화를 통해 온라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더불어 씨스페이스24 등 인수를 통해 확대된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틀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맘마는 이번 조직 기반 강화로 동네 단위의 신선식품 및 식자재 빅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1위 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2.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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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푸드테크로 농축수산 종사자 삶의 질 높일 것"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 자격으로 출범식 참석 (사진설명 :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가 30일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서 비전 선포를 하고 있다.)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는 30일 "푸드테크 산업을 통해 낙후된 농축수산 생산 환경을 고도화하고 종사자들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김 총괄대표는 이날 서울대학교 미술관(오디토리움)에서 열린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서 "푸드테크 기업과 '학(學)·연(硏)·관(官)·산(産)', 그리고 식품 및 외식업 분야 종사자들이 함께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는 상생의 미래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푸드테크 유관 협회·기관·공사 기관장, 학·연·관·산 전문가가 함께하는 단체다. 푸드테크 규제개선과 산업진흥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위해 구성됐다. 'IT·BT·CT를 넘어 FT를 대한민국 창발산업으로'라는 목표로 진행된 출범식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서울대 명예교수),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 원장(단국대 식품공학과 교수) 등 유관 협회·기관·공사 관계자, 학·연·관·산 푸드테크 전문가 200여명이 함께했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인 김 총괄대표는 비전 선포식에서 "지금 우리가 경험하는 세계는, 이미 만들어진 제품과 서비스가 불편했던 사람들이 만든 세계라고 한다"며 "불편은 새로운 세계 구축을 위한 힌트"라고 말했다. 이어 "무언가에 불편을 느낀다면 그것은 나의 기준과 세상의 기준이 다르다는 시그널인데, 이 시그널을 찾아내는 능력을 가진 '창발인'(創發人)들이 세상의 기준을 바꾸고 있다"며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기존의 불편과 권위에 대한 도전, 신념과 혁명적 사고를 가진 푸드테크 각 분야의 창발인들이 모여서 생각을 부딪치고 열띤 토론을 통해 최적의 대안을 찾고 코워킹함으로써 상호성장할 수 있는 '대한민국 푸드테크 창발플랫폼'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괄대표는 또 "(한국푸드테크협의회를 기반으로) 향후 10년간 푸드테크 분야에 100개의 유니콘 기업과 10개의 데카콘 기업을 육성하겠다"며 "연간 푸드테크 벤처투자 펀드를 1조원까지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공동회장에는 김 총괄대표와 함께 맛집 정보·모바일 식권·메타버스 플랫폼 운영 기업 식신의 안병익 대표와 이기원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이 이름을 올렸다. 안 대표는 "향후 10년간 푸드테크 산업으로 100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겠다"며 "푸드테크 기업 및 학·연·산·관을 중심으로 외식 및 식품 분야 종사 300만 소상공인을 돕고 상생하여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학과장은 "식품의 생산 유통, 소비, 폐기 등 전주기에서 푸드테크의 적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며 "글로벌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민간이 주도하는 민관협력사업의 중심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2022.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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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로컬 리테일 테크 플랫폼 선두주자가 되겠다"
(사진 설명 :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운영사 더맘마가 로컬 리테일 테크 기반 플랫폼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는 22일 서울 여의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식품투자지원센터 가온누리 인베지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유통·스타트업 분야 기자 약 30명과 김 대표를 포함해 더맘마 주요 임원, 정성봉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투자운용본부장, 이기원 서울대학교 농생명공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동네마트 체계화를 통한 지역기반 상생 플랫폼'라는 주제로 발표하면서 자사 주요 비즈니스 모델과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더맘마는 전자가격표시기(ESL) 솔루션을 제공해 물류 혁신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ESL이란 전자잉크를 활용해 소형 디스플레이에 상품명, 가격, 바코드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가격 표시 장치다. 마트의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과 연동돼 일괄적으로 상품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또 위치값 매칭 기능이 있어 라스트 마일 물류 단계에서 배달자가 실시간으로 마트 상품 위치 정보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배송 가능하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기업공개(IPO) 목표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현재 시리즈C 라운드를 진행 중"이라며 "내년 중 기업 상장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생 가치를 기반으로 동네마트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성장했다"며 "로컬 리테일 테크 기반 플랫폼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2022.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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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영 플래그십 스토어 · 편의점의 전국 유통망 확대 및
GPS연동 전단상품 매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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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테크 기술개발
POS 개발, 마트 무인화
AI기술을 탑재한 POS기기 개발을 추진하여 마트 테크화 기술을
점진적으로 적용
AI기술을 탑재한 POS기기 개발을 추진하여 마트 테크화 기술을 점진적으로 적용